이동관 탄핵을 위했던 필리버스터 2탄 , 우리나라 역대 최장 기록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필리버스터를 사용한 사람은 누구일까?
한국에서의 필리버스터는 미국의 필리버스터와는 다소 다른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의사봉"이라는 용어로 불리며, 특정 법안이나 정책에 대한 반대를 표현하기 위해 의회에서 연설을 지속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한국에서의 필리버스터를 최초로 실행한 의원은 김두관 의원입니다. 2004년 3월 11일, 김두관 의원은 '국가보안법 개정안'에 대한 반대를 표명하기 위해 의회에서 10시간에 걸친 연설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한국에서의 필리버스터의 한 예시로 꼽히고 있습니다.
단, 한국의 의회에서는 필리버스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어 있으며, 연설 시간 등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미국의 필리버스터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이종걸 의원은 누구일까?
이종걸은 1957년 5월 22일에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 독립운동가인 이회영과 그의 두번 째 부인인 한산 이씨 이은숙 사이의 아들인 이규동의 아들로 태어났다.[3]이회영과 그의 첫번 째 부인인 달성 서씨 사이의 아들인 이규학의 아들이 이종찬이다.
서울덕수국민학교에 입학하였으나 안양으로 이사하여 만안국민학교로 전학하여 졸업하였다. 이 때부터 피아노를 배웠다 한다. 경기중학교 진학을 목적으로 열심히 도서관에 다니며 공부했으나 중학교가 무시험 전형으로 바뀌면서 예원학교 피아노과에 진학하게 되었다. 그는 완행열차를 타고 안양에서 서울에 있는 예원학교로 통학하였다.[4] 예원학교의 유명한 동창으로는 소프라노 홍혜경, 첼리스트 조영창 등이 있었다. 그러나 진로를 변경하여 1973년 3월에 경기고등학교에 진학했다. 유신체제 시절에 학교를 다닌 그는 이 때부터 '귀있는 자 들어라'라는 유인물을 뿌리는 일에 가담하는 등 깨어있는 활동을 시작했다. 한편 경기고등학교에 진학한 이종걸은 자연과학을 전공하고 싶어 이과를 선택했지만 수학적 재능이 없음을 느끼고 문과로 전과하게 된다. 1976년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1977년에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에 진학하였다. 대학 진학 이후 학생운동에 참여하면서 종로 경찰서 형사의 주요 시찰 대상이 되기도 했다. 이때 그는 아카데미 운동과, 서울 마포구 지역의 노동자 야학운동에 참여하여 야학 은강학교에서 노동자들을 가르쳤다. 그러나 학변자로 입대하여 3년간 복무하고 육군병장으로 만기전역하였다. 그 뒤 성균관대학교를 자퇴하고 1983년에 서울대학교 인문2계열에 입학하였다.
1987년 31세에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한 후 다시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공법학과에 3학년으로 학사편입하였고 이후 수석으로 졸업하였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 재학 중 사법시험을 준비하여 1988년 제30회 사법시험에 응시하여 그해 10월에 최종 합격하였다. 1989년에 졸업한 후 사법연수원에 들어갔으며 변호사의 길을 택한다.
독립운동가 이회영 선생님은 어떤 분이실까?
이회영 선생님은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가이며, 국내외에서 활동한 중요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이회영 선생님은 1902년에 충남 천안에서 태어났으며, 조선의 독립과 자주를 위해 많은 헌신을 보였습니다.
이회영 선생님은 조선의 독립운동 단체인 대한독립군과 독립협회에서 활동하였으며, 1919년 3.1 만세운동이 발발한 후에는 동아시아 각국을 순회하며 조선의 독립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후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독립운동에도 참여하였고, 중국에서는 국제사회에 독립운동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회영 선생님은 민족운동가로서의 업적과 헌신을 통해 조선의 독립과 국민의 자유를 위해 힘썼으며, 그의 업적은 대한민국의 독립 운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회영 선생님의 헌신적인 활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그의 기념비인 이회영 독립기념관은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곳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